K-디지털 과정안내
Home
>
디자인/웹/설계
  • 디자인/웹/설계
  • 전기/태양광/신재생
  • 컴활/OA
  • 세무회계/ERP
  • 바리스타/제과제빵
  • 요리/미용
  • 패션
>
[K-디지털] XR기반 실감콘텐츠 개발자 양성과정
[K-디지털] XR기반 실감콘텐츠 개발자 양성과정

[K-디지털] XR기반 실감콘텐츠 개발자 양성과정

교육기간

캠 퍼 스 첨단점

교육대상 전액국비 K-디지털

교육시간 주 5회 / 09:00~17:00

NCS직종 응용SW엔지니어링 (20010202)

모집정원 20 명

수 강 료 9,018,350원   100% 전액무료

과정안내

본K-Digital Training은 인공지능, 실감형 콘텐츠등 디지털,신기술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되는 기반기술, 그리고 이를 활용한 스마트 제조 등의 응용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훈련과정을 제공 하는 직업훈련 과정입니다. K-Digital Training을 통해 비전공 청년들이라도 디지털,신기술 분야 직무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.




학습내용
























첨단점

커리큘럼

교과목 교육내용
메타버스 개요 및 기초이론 메타버스의 이해 및 개념 / 메타버스를 위한 XR 콘텐츠 플랫폼
메타버스 UX 기초이론 메타버스 사용자의 사용 경험 목표에 대한 학습 / XR 환경에서 쾌적한 경험을 가질 수 있는 필수요소 학습
C# 프로그래밍 C# 기초 구문 익히기 /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이해하기 / 고급 문법 익히기
유니티 기초 활용 프로젝트 만들기 / 실시간 제작 / 실시간 3D 기초 / Unity 프로그래밍 / 실시간 오디오
유니티 개발 기본 학습 플레이어 컨트롤 / 음향 및 효과 / 플레이 메카닉 / 사용자 인터페이스 / 버전 관리 /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원칙
가상공간 환경 설정 방향, 크기, 회전 / 공간과 움직임
XR 프로그래밍 XR 소프트웨어 설정 / XR 프로젝트 설정 / XR 이동 / 잡을 수 있는 오브젝트 / 소켓 / XR 소프트웨어 환경
이벤트 및 상호작용 오디오 및 햅틱 / 활성화 이벤트 / 다이렉트 인터렉터와 레이 인터렉터
가상현실 인체 공학 편리성 및 접근성 / 최적화 / 빌드 및 공유
콘텐츠 최적화 오브젝트 풀링 / 메모리 관리
이펙트, 라이팅 및 비주얼 URP & HDRP / 세이더 그래프 / VFX 그래프 / 공간 오디오 / 라이팅 / Animation & Animator / Cinemachine / Post Processing / Asset
네트워크 환경 설정 네트워크 동기화 / 서버의 종류 / 권한 분리 / Photon Engine API 준비
네트워크 프로그래밍 Photon API 실행 방법 및 학습 / XR 환경 상호 네트워크 방법 학습
커뮤니케이션 환경구축 온라인상 접속자간 커뮤니케이션 구현 학습
클라이언트 제작 및 배포 클라이언트를 패키징 및 배포
메타버스 컨벤션 플랫폼 프로젝트 제작 산업체 스마트 큐브의 프로젝트 XR기술 기반 메타버스 컨벤션 플랫폼 제작 실습

관련자격증

포트폴리오

디자인/웹/설계
-
디자인/웹/설계
노*원
디자인/웹/설계
디자인/웹/설계
더보기


교육시설안내

취업지원프로그램

2025 일반고 사전상담
이미지 닫기